상단여백
HOME 문화·복지
DMZ 반-내 사진 반...DMZ 반반사진 콘테스트 개최
  • 서인숙 기자
  • 승인 2017.04.27 10:33
  • 댓글 0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이달 27일부터 6월 7일까지 6주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한 ‘DMZ 반반사진 콘테스트’를 추진한다. DMZ 반반사진 콘테스트는 DMZ 사진을 포함해 두 장 이상의 사진을 합성, 본인의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 공유하는 글로벌 소통 캠페인이다.

전 세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응모에 필요한 DMZ 사진은 경기도가 제공한다. 국적불문,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DMZ 사진과 저작권, 초상권 문제가 없는 사진을 합성해 개성있는 반반사진을 만들고,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계정에 작품명과 해시태그(#UniteDMZ, #AgreeTnC)를 함께 올리면 된다. DMZ 사진은 공모전 홈페이지(dmzcontest.gto.or.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최종 우승작은 창의성, 주제 적합성, 전시 등 활용가능성, 온라인 호응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5천 달러의 상금과 4,500달러 한도의 세계 여행 항공권(경기도 4박 5일 경유 필수), 민간인 통제구역인 DMZ를 경험할 수 있는 ‘DMZ포비든투어’ 초대권이 제공된다.

4박 5일간 진행되는 ‘DMZ포비든투어’에는 유학생 기자단이 우승자와 함께 동행해 취재를 진행하게 된다. 취재를 통해 태양의 후예 촬영지인 ‘캠프 그리브스’, ‘제3땅굴’, ‘도라산전망대’, ‘덕진산성’ 등 투어 여정과 DMZ의 아름답고 특별한 모습을 전 세계에 홍보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준우승자에게는 1천 달러의 상금이, ‘좋아요’ 등을 가장 많이 받은 인기상 수상자에게는 5백 달러의 상금이 제공된다. 또한 6주간 매주 30점씩 총 180개 작품을 선정해 최대 1백 달러의 상금 등을 제공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2-6925-1563)로 문의하면 된다.

차광회 경기도 관광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DMZ가 경기도를 대표하는 글로벌 관광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많은 내·외국인이 DMZ를 방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SNS를 활용한 캠페인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DMZ 반반사진 콘테스트는 ‘경기도 영아이디어 선정사업’ 중 하나로, 도민아이디어 공모, 대학생 광고동아리 애드파워 협업, 자체 정책과제팀의 아이디어 구체화 과정 등을 거쳐 추진됐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