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경기천년체' 27일부터 무료배포
  • 김인숙 기자
  • 승인 2017.04.27 01:40
  • 댓글 0

경기도가 27일부터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도 전용서체 ‘경기천년체’를 공개한다. ‘경기천년체’는 경기도의 역사적, 지리적, 문화적, 사회적 특성을 시각화함으로써 경기도의 정체성 전파를 목적으로 제작됐다.

지난해 6월부터 총 10개월에 걸친 개발 기간을 통해 완성형 국문 2,350자, 조합형 국문 8,822자 등 총 11,172자의 국문과 영문 94자, KS약물 986자로 구성됐다. 제목용 3종과 본문용 2종을 기본으로 제목용 세로쓰기 1종과 한자가 지원된다.

‘경기천년체’는 정명(定名) 천년이후 이어져 온 역사성, 한반도의 동서남북을 연결하는 지정학적 특성, 유연하고 융통성 있는 도민의 인성 등 경기도만의 특징을 함축한 ‘이음’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이음’의 콘셉트는 자음과 모음의 유연한 연결, 꼭지 모양과 받침의 마무리 상승 등의 디자인 요소로 반영됐다.

경기도는 ‘경기천년체’가 경기도의 정체성을 담은 고유 서체인 만큼 전국적인 전파와 확산을 위해 공모전 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도는 도 사인물과 서식을 ‘경기천년체’로 점진 교체하는 것은 물론, 31개 시·군, 도교육청, 산하기관 등에도 적극 사용을 장려할 방침이다.

‘경기천년체’는 사용료나 저작권 문제가 없는 서체로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김인숙 기자  porsche4@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