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민선8기 박승원 광명시장 취임...중단없는 발전 위해 저부터 혁신하겠다
  • 장성윤 기자
  • 승인 2022.07.01 15:38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이 1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8기 임기를 시작했다. 박 시장은 취임사에서 “이번 선거를 통해 위대한 도시에는 위대한 시민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며 “더 열심히 일해 달라는 시민들의 준엄한 명령에 부응하여 중단없는 광명발전을 위해 일하겠다”고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박 시장은 또한 “시민이 주인인 광명을 만들기 위해 공공, 공정, 공감의 가치로 지난 4년 쉼없이 달려왔다”면서 ▲500인 원탁토론회 ▲안양천과 목감천 시민공원 조성 ▲철산역과 광명사거리 노점상 정비 ▲도서관과 생활문화복합시설 확충 ▲신안산선 광명역 착공 및 학온역 유치 ▲서울~광명 고속도로 지하화 ▲뉴타운과 재건축 추진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착공 등을 성과로 내세웠다.

이어 “민산8기는 회복과 성장, 균형발전과 공동체의 기반 위에 세워질 것이며, 그 시작은 코로나19의 상처와 피해 극복”이라며 “민생경제회복위원회를 구성하고, 멈췄던 사업을 신속히 재가동해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민선8기 박승원 광명시장 취임식이 1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렸다.

특히 박 시장은 “광명의 미래는 광명시흥 3기신도시, 광명시흥테크노밸리, 광명문화복합단지, 하안2 공공주택지구, 구름산지구개발사업에 달려있다”며 “살기좋은 미래도시 100년의 꿈을 설계하고 기반을 마련하며, 신도시와 원도심의 균형있는 성장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박 시장은 “저부터 혁신하고, 공무원도 혁신해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조직을 만들겠다”며 “광명시민들도 주권자로서 행정에 참여해 도시가 혁신되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한편 박 시장은 민선8기 중점사업으로 ▲민생, 경제, 일자리 대책 마련 ▲4차산업 강소기업 유치 ▲광명시흥 3기신도시 조성 ▲구도심 재개발, 재건축 추진 ▲하안동 국유지 K-혁신타운 조성 ▲인구 50만시대 대비한 광역교통망 구축 ▲탄소증립도시 ▲미래교육 1번지 광명 ▲복지사각지대 해소 ▲체육시설 확충 ▲정원도시 광명 조성 등을 약속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장성윤 기자  jsy@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