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복지
광명경륜장內 노인복지관 '은빛누리문화센터' 개관
  • 김인숙 기자
  • 승인 2017.04.09 20:17
  • 댓글 0

광명동 지역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한 노인복지관 '은빛누리문화센터'가 지난 7일 개관했다. 노인복지관 ‘은빛누리문화센터’는 광명경륜장 부지 내의 자전거 대여소(755.96㎡)를 리모델링해 문화교실, 물리치료실, 경로식당, 상담실, 강당 등 노인 편의시설로 구성됐다. 문화교실과 물리치료실, 강당 등은 지난해 8월부터 부분적으로 운영됐고, 경로식당과 일부 프로그램 보강을 통해 이번에 정식으로 개관하게 됐다.

개관식에는 백재현 국회의원, 이창섭 국민체육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시의원, 시 관계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은빛누리문화센터는 2015년 5월 광명시와 체육진흥공단의 ‘광명시민을 위한 다목적 편의시설 설치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높은 노인 복지수요에 비해 시설이 부족했던 광명동 지역 노인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화교실에서는 건강댄스, 건강체조, 생생뮤직, 웃음치료, 오카리나, 스포츠댄스 등 6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만 60세 이상 시민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경로식당에서는 저소득층 노인 100명이 무료식사를 할 수 있고 물리치료실에서는 매일 약 20명의 노인들이 전문 물리치료사에게 무료로 물리치료를 받을 수 있다.

광명시 관계자는 "광명시 노인 인구 비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노인복지 향상은 중요한 과제”라며 “기존에 있던 소하동 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과 오늘 완전히 문을 연 은빛누리문화센터가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도와 복지향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김인숙 기자  porsche4@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