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 “메타버스 광명에서 만나요”혜자스러운 일머리 프로젝트 2탄 – 똑똑한 스마트도시
  • 광명지역신문
  • 승인 2022.04.06 00:02
  • 댓글 0

광명지역신문> 더불어민주당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가 5일 ‘혜자스러운 일머리 프로젝트 2탄’으로 ‘똑똑한 스마트도시’ 공약을 발표했다.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

임혜자 예비후보는 “광명시민이라면 누구나 차별없이 공공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똑똑한 스마트도시를 완성해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신도심과 구도심의 격차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임혜자 예비후보는 ▲메타버스 광명 구축 ▲단독-다세대-전통시장 등 화재, 가스 감지서비스 ▲디지털 트윈 시스템 도입으로 위기대응력 강화 ▲자동심장충격기 고장 여부 실시간 점검 시스템 구축 ▲광명시 전역 공공와이파이 확대 ▲무인택배함, 스마트가로등, 주차 앱 등 스마트 서비스 확충 ▲중복된 안전 관련 위원회 통폐합 및 시장 직속 안전컨트롤타워 구축 ▲국제안전도시 추진사업 시민참여 강화 등을 내걸었다.

특히 임혜자 예비후보는 “시민들이 온라인 세상에서 광명의 정치, 경제, 문화, 예술 등 시정 전반에 참여하는 ‘메타버스 광명’은 광명시 행정에 대해 젊은 층의 관심을 끌어올리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공공시설에 설치된 자동심장충격기가 고장이 난 줄 모르고 방치했다가 위급한 상황에서 골든타임을 놓치는 경우가 있다”며 “광명시가 실시간으로 고장 여부를 확인하고 고장난 것은 즉각 교체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임혜자 예비후보는 “현재 광명시에 스마트시티 관련팀이 있긴 하지만 다른 부서와의 업무 공조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서 “모든 부서를 총망라한 통합 TF를 신설하고 공직자 교육을 통해 부서별 책임 떠넘기기를 방지하는 한편, 국비 확보와 대시민 서비스 발굴 등 적극행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광명지역신문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지역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