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 1호...'일머리를 아는 시장' 뽑아달라!
  • 장성윤 기자
  • 승인 2022.03.17 21:40
  • 댓글 1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임혜자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더불어민주당, 54)이 16일 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에 광명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하며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6월 1일 실시되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광명에서는 제1호 예비후보다.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는 청와대 선임행정관, 국민권익위원회 위원, 민주당 경기도당 대변인, 서울시 적극행정위원, 추미애 국회의원 보좌관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 국민소통특위위원, 건국대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초빙교수, 광명교육희망네트워크 자문위원, 철산초 운영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1997년 새정치국민회의에 당보기자 공채로 들어간 후 공보실장, 부대변인 등 민주당의 ‘입’으로 맹활약하며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 당선에 기여하면서 민주당의 역사와 함께 성장해 온 인물이다.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는 ‘일머리를 아는 시장, 확실한 대안’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었다.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는 “앞으로 광명의 4년은 광명이 이대로 정체될 것이냐, 인구 50만 명품자족도시로 도약할 것이냐를 판가름하는 매우 중요한 시간”이라며 “광명시흥 3기신도시, 광명시흥테크노밸리, 하안2지구, 구름산지구, 재건축 재개발 등 대규모 개발현안과 구로차량기지 이전문제, 광역교통대책 등 중앙정부, 인근 지자체들과 협상으로 풀어야 할 문제들이 산적해 있는 광명에는 일머리를 알고, 일을 풀어갈 능력있는 시장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대선 패배로 위기에 처한 민주당을 향해 국민들은 현실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와 쇄신'을 요구하고 있다"며 “민주당의 위기 극복과 광명 발전을 위해 경험과 실력을 검증받은 저 임혜자가 확실한 대안이 되겠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장성윤 기자  jsy@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빵 점 2022-03-18 06:06:29

    문제인 정권 방역 정책 세계적으로 빵점

    하루 62만명 감염되고 429명이 죽었다…그래도 방역 완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