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광명시, 공기업·대기업 취업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서인숙 기자
  • 승인 2022.03.07 00:01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광명시는 2022년 상반기 공기업·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을 위해 14일부터 6월 2일까지 소하동에 위치한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 2층에서 ‘청년 취업성공 마스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 집합식 교육이 아닌 최신 채용 경향을 반영한 기업별 맞춤형 집중 강의로 20명을 모집해 5명씩 스터디 그룹(공기업 1, 2 그룹, 대기업, 이공계)으로 진행한다.

강의 내용은 대기업, 공기업 서류전형과 NCS(공기업반), 인적성 검사(대기업반)를 비롯하여 면접 전형까지 취업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포함하며, 개인별 취업컨설팅과 수시 상담 등 취업 준비생의 취업 역량을 끌어올리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일회성 교육을 넘어 청년 눈높이에 맞춰 학원에 가지 않고도 취업 준비를 할 수 있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취업 준비생은 3월 10일까지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https://apply.jobaba.net/)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지역에 관계없이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광명시 거주자는 90% 이상 수료 또는 도중 정규직 취업 시 3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