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노숙자 자립 지원방안 없나...대국민 정책오디션 개최
  • 홍대호 기자
  • 승인 2017.02.27 22:20
  • 댓글 0

경기도가 총 상금 1,500만 원을 걸고 ‘노숙인 자립 지원 방안’을 주제로 한 대국민 정책오디션을 개최한다. 도는 오는 5월 25일 ‘2017년도 경기도 제1회 제안창조오디션’을 열고 이번 주제에 대한 도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안창조오디션은 도가 주제를 제시하고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도민의 아이디어를 일반인과 전문가가 참여해 직접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정 사업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2015년 처음 도입된 뒤 올해로 5번째를 맞았다. 참가 대상은 제한 없으며 도정에 관심이 많고 해당 주제에 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으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4월 4일까지로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도는 접수된 제안에 대해 전문가와 실무부서, 제안심사위원회 심사 등 사전 심사를 거쳐 7개 제안을 최종 선전하고 본선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디션 본선에는 온라인 사전평가와 실시간 투표, 청중·전문심사단 평가 등 국민과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한다. 본선참가작은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의 기준에 따라 5등까지 순위가 선정된다. 선정된 우수 제안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총 상금 1,500만 원이 지급되며 우수 제안은 내년도 경기도 정책에 반영해 추진할 예정이다.

광명지역신문, JOYGM

홍대호 기자  ddahu@naver.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