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황진희 도의원, 경기교총 감사패 수상
  • 광명지역신문
  • 승인 2021.12.30 01:52
  • 댓글 0

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은 지난 17일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로부터 경기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날 감사패는 황진희 의원이 경기도교육청 4단계 스쿨넷 서비스 사업 공익감사 청구 관련 조사소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학교 현장을 배려하는 권고안을 제시하는 등 경기교육 현안에 대한 지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여 정책 대안을 제시한 점에 감사하여 경기교총에서 준비하여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경기도교육청 4단계 스쿨넷 서비스 사업은 2021년 12월부터 5년에 걸쳐 총 737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사업 계약 주체를 학교로 이관함에 따라 교원단체 등에서 감사원에 공익감사까지 청구하여 문제가 되었다.

교육기획위원회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0월 8일 황진희, 임채철 부위원장 등 5명과 대학 전기전자학부 교수, 한국지능정보화사회진흥원 연구원 등을 자문위원으로 하여 구성된 소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소위원회 활동 기간 중 4대 노조 측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도교육청 교육정보담당관을 출석시켜 상호 질의응답을 통해 도출된 의견과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전문가들의 견해를 수렴하여 최종 권고안을 제시하기도 하는 등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미래의 교육비전을 제시하였다.

황진희 의원은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서 학교 현장의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고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감사패를 주셔서 송구하다”며, “향후에도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교육 정책이 학교 현장에서도 선순환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감사패 수여 소감을 밝혔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광명지역신문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지역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