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추민규 도의원, 광주-하남의 꿈의학교가 경기교육 으뜸이 되게 노력할 터
  • 광명지역신문
  • 승인 2021.12.28 02:26
  • 댓글 0

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추민규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2)은 2021 경기꿈의학교 광주하남 지역운영위원회 줌회의에 참석하였다. 이번 줌회의는 2021 경기꿈의학교 운영성과 보고와 22년도 지역운영위원회 위원장 선출도 동시에 이루어졌다.현재 광주 꿈의학교 44교 중 43교 수

업이 완료됐고, 하남 꿈의학교는 43교 중 41교 수업이 완료된 상태이며, 남은 학교는 12월 말 수업 종료 예정으로 알려졌다. 다만, 기존 응시자 중에서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이하 ‘찾꿈’)기준으로 코로나19 상황으로 포기하는 등 문제점도 드러나 사후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줌 회의에서는 꿈의학교 공모 심사 계획과 유형별 공모 개요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으며, 하남시 경우 기존의 광주시와 비교하였을 때 찾꿈 기준을 늘려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더불어, 심사위원에 대한 공정성과 전문성 부분도 세부적으로 다루어졌으며, 심사위원의 인원이 적다는 점도 제기되었다.또한, 사업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지역운영위원장 선출도 진행되었고, 추 민규 도의원이 재선임됐다.

추민규 의원은 “22년도 꿈의학교 진행은 4월부터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의 체감온도를 감안하여 잘 적응되게 도울 것이며, 무엇보다 찾꿈의 지원자가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도 경기꿈의학교 예산은 15,583,868천원으로 21년도 예산의 6% 증액되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광명지역신문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지역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