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체육회 의혹조사특위 마무리
  • 서인숙 기자
  • 승인 2021.05.16 22:11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경기도체육회 관련 각종 의혹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채신덕, 민주당, 김포2)가 13일 경기도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행정사무조사 4차 회의를 열어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작년 12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조사특위는, 이날 약 5개월에 걸쳐 문서검증 및 기관보고 등 4차례 회의와 3차례에 걸친 증인 및 참고인 조사를 통해 조사결과와 조치 요구사항을 담은 결과보고서를 채택하였다.

특위 활동기간 중에는 경기도체육회의 임시 TF조직 체계로 인한 업무 책임자의 혼선, 직원들의 업무 미숙지로 인한 불성실한 답변, 체육회 관계자의 시위 등으로 조사에 혼선과 한계상황들이 발생하여 조사특위 위원장을 비롯한 다수의 위원들이 정상적인 조사의 어려움을 겪었으나, 기존 특정감사 및 행정사무감사에서 드러난 것 이외의 많은 분야에서 불법 및 부적정한 업무수행 행태가 있음을 발견했다.

채신덕 특위위원장은 “경기도체육회가 특정감사,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와 아울러, 이번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통해 지적된 사항들에 유념하여, 도민의 열망을 온전히 충족시키는 경기도체육회로 바로 설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길 바란다”며 “위원들이 제기한 의혹과 시정요구 사항들은 경기도체육회의 발전 및 도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체육회로 거듭나기 위한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원안 가결된 특위의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는 제352회 정례회 본회의에 안건으로 상정되어 처리될 예정이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