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복지
광명시, 제44회 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 서인숙 기자
  • 승인 2016.04.28 13:38
  • 댓글 0

광명시는 27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500여명의 보건의료단체장, 자원봉사자,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4회 보건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시민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노력한 숨은 유공자들을 표창하고 감염병 분야 국내 최고권위자인 고려대 감염내과 김우주 교수로부터 지카바이러스, 메르스 등 신종 감염병으로부터 건강지키기에 관한 특강 및 초청가수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2016년 세계보건기구(WHO) 주제인 ‘당뇨’에 맞추어 “단맛을 줄이세요, 인생이 달콤해집니다” 슬로건으로 당뇨예방과 가장 밀접한 생활습관인 식습관에서 단맛을 줄이고 건강을 유지하자는 내용의 주제영상을 상영해 기념식에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양기대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당뇨, 고혈압, 치매 등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기는 만성질환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예방이 최선”이라며, “생애주기별 필수 의료서비스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예방과 관리에 중점을 두어 100세를 넘어 120세까지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정책추진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의료 각 분야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분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내년에는 보건의료인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