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복지
다 읽은 책을 새 책으로 바꿔드려요~2010 광명 어린이 북페스티벌 개최
  • 서인숙 기자
  • 승인 2010.09.09 00:00
  • 댓글 0

광명시중앙도서관은 11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앙도서관 앞마당과 강당에서 광명시 유아 및 어린이들을 위한 “2010 광명 어린이 북페스티벌 : 함께하는 책나눔, 즐거운 어울림”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도서 나눔전과 체험․문화행사 및 이벤트, 공연으로 이뤄지는데 이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도서 나눔전은 가정에서 다 읽은 책 1권을 가져오면 새 책 1권과 교환해 주는 행사로써 중앙도서관에서 구입한 대상별 추천도서 『100층짜리 집』등 1,500여권이 쓰일 예정이다.

야외행사장에서 12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되는 체험행사는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림책 『구름빵』,『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의 캐릭터를 만들어 연필에 끼워 갈 수 있는 <동화주인공 연필 만들기>와 어린이의 개성을 잡아내 그려주는 <나를 표현하는 캐리커처>가 진행된다.

행사 당일 접수를 통해 동화구연가가 빅북(Big-Book)을 읽어주는 <동화구연>, 독서지도사가 그림책을 읽고 동요를 함께 불러보는 <동화랑 동요랑>이 푸름이도서관 이야기방에서, 『꽃마중』『아기 까치의 우산』의 작가이자 ‘오늘의 동시문학상’을 수상한 김미혜의 <동시따먹기> 강의가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한 그림책으로 만든 퍼즐을 맞춰보는 <내가 완성하는 동화그림>, 책 내용으로 만든 <독서퀴즈>, 간단한 활동지를 완성하면 솜사탕을 만들어주는 <뭉게뭉게 솜사탕 드려요>는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씩 진행된다.

오후 3시에는 서울페스티벌과 국제 인형극 등 거리 공연에서 빠지지 않는 김찬수 마임컴퍼니의 ‘삐에로 마임쇼’가 도서관 앞 분수대에서 열려 참여 어린이뿐만 아니라 도서관 이용자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도서관 분수대 주변과 행사장에 마련된 휴게쉼터에서 팝업북과 광명시 도서관 대출 베스트북 전시가 열려 주말 하루 도서관에서 책을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행사 참여는 당일 행사장 선착순 접수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삐에로 마임쇼와 이벤트는 별다른 접수 없이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gmclib.or.kr)의 공지사항 및 중앙도서관 자료지원팀(☎2680-5411~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