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복지
전국평생학습축제 개막
  • 광명지역신문
  • 승인 2005.09.23 00:00
  • 댓글 0

광명시 실내체육관 야외 특설무대에서 지난 23일 오후7시 광명에서 출발하는 즐거운 학습여행을 테마로 한 제4회 전국평생학습축제가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속에 성대한 개막식 행사를 갖고 4일간의 평생학습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 전국평생학습축제 개막식에서 광명농악이 공연되고 있다.
광명시의 자랑인 광명농악을 시작으로 김창환 한국교육개발원장의 개막선언과 노무현 대통령의 영상축하메세지, 백재현 광명시장의 환영사, 김진춘 경기도교육감의 대회사, 김진표 부총리 치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구리시, 김해시 등의 14개 지자체에 대한 평생학습도시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이 함께 진행됐다.

2부 축하공연에서는 광명 시립어린이 합창단과 평생학습축제 홍보대사인 가수 김도향 씨의 합동공연, 광명예술인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연합퍼포먼스, 락밴드 KCM, 경기도 도립국악단, 가수 이안, 그룹 거북이 등의 축하공연이 이어졌고 화려한 불꽃놀이로 마감됐다.

24일에는 축제 홍보대사 윤도현을 직접보고 듣고 체험하는 즐거운 학습축제와 마음껏 즐기면서 모든 음악적 언어를 표현하는 락 음악과 하나가 되어 ‘윤도현 밴드와 놀자! 배우자! 콘서트’로 토요일 시민들과 무대에서 함께 어우러졌다.

25일 일요일 저녁에는 온 가족이 평화롭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시인들과 가수들이 함께 만드는 낭만적인 공연 ‘나팔꽃 콘서트인 2005 작게 낮게 느리게’로 시와 노래가 가득한 세상을 만나보았다.

평생학습축제 마지막 날인 26일 오후 6시에는 광명실내체육관 중앙무대에서 의식행사 및 축하공연을 끝으로 폐막식을 갖는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광명지역신문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지역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