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복지
자원봉사자 모두 다 모여라!자봉센터, 2007 광명시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 서인숙 기자
  • 승인 2007.11.03 00:00
  • 댓글 0

▲ <사진 / 윤한영>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소장 이문찬)가 제2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2007 광명시 자원봉사자대회’를 12월 6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연다.

자원봉사센터는 이번 대회에서 지난 2002년부터 지금까지 봉사시간이 500시간을 넘긴 봉사자를 대상으로 기념 뱃지와 인증서를 수여하게 되며 올 한 해 동안 봉사활동에 공적이 많은 단체 10개 단체를 선정한다.

또한 3년 이상 50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한 개인을 대상으로 우수자원봉사자 20명을 선정, 시상하게 되며 기관이나 시설 등에서 활동 중인 봉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숨은 자원봉사자’ 10명을 선정, 시상한다.

특히 이번 대회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사회지도층이 지도층 신분에 맞는 도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솔선수범해 전개하는 이른바 ‘노블레스 오블리주’ 선언식을 이행한다.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노블레스 오블리주 선언을 통해 지도층의 자원봉사 활동으로 계층간의 통합은 물론 시민들의 적극적인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밖에 개인과 단체 및 기관 등에서 응모한 자원봉사 활동사진을 전시하게 되며 자원봉사자의 우수활동 수기 발표도 예정돼 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